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올해도 골목길 주차문제 해소와 주택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파킹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담장허물기 공사가능 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5개 블록(갈현로45나길, 갈현로21길, 연서로6길, 갈현로1길, 수색로22나길)을 선정 『블록단위 그린파킹사업』을 계획 추진 중에 있으며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대상가구에 사업 참여 안내문을 발송하고 사진 전시회 개최와 현장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업 참여를 꾸준히 홍보해 왔다.
박석근 교통지도과장은 “블록단위 그린파킹사업”은 주택가 주차난 해소는 물론 도로포장, 조경 식재, 편의시설 등을 추가 설치하여 사람 중심의 아름다운 골목길로 거듭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파킹 사업은 설계에서 공사까지 ONE-STOP으로 구청에서 시행해 드리며, 사업추진을 원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사무소 또는 교통지도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