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오는 9월 1일 미취학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홍완수) 주관으로 어린이가족뮤지컬 “바른생활 나라의 앨리스 !”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9월 1일(화) 오전11시, 오후 2시, 2회 공연을 은평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진행하며 부대행사로 오전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식이미지 그림 및 교구 전시”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어린이 가족 뮤지컬 “바른생활 나라의 앨리스 !”는 인스턴트 식품에 익숙해진 아이들이 편식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잘 먹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이다. 신나는 음악과 춤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호응할 수 있도록 인형극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 된다.
부대행사로 진행하는 “한식이미지 그림 및 교구 전시”에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집 순회 영양교육 후 어린이들이 그린 한식에 대한 이미지 등을 전시한다. 영유아의 눈에 비친 우리 한식의 느낌을 관람하고 직접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채점하게 된다. 채점을 통해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은 별도로 시상할 에정이다.
“어린이 가족 뮤지컬” 과 “한식이미지 그림 및 교구 전시” 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389-9617), 은평구 보건위생과 (☎ 351-81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