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내는 경연의 장을 마련한다.
북구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구청 3층 회의실 및 광주문화예술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27개동 주민자치센터 상호간 프로그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의 경연을 통해 북구의 주민자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작품전시회와 경연대회 두 분야로 나누어 펼쳐진다.
작품전시회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일상에서의 배움, 여유로운 삶의 나들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출품한 서예, 종이접기, 예쁜글씨, 리본공예 등 정성이 가득한 350여점의 작품이 전시 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북구청 광장에서 개최되는 국화전시회 기간에 진행함으로써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축제기간 북구를 찾을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그리고 내달 2일 오후 2시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경연대회에서는 27개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500여명이 참여해 한춤, 난타, 어린이 댄스 등 흥겨운 경연의 장이 펼쳐진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그동안 27개 동에서 열심히 배우고 익힌 성과를 선보이는 이번 경연대회가 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을 발산하는 건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수강생 뿐 아니라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