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자연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담양군에서 지역 아동들을 위해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담양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로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하는 ‘2015 신나는 예술여행’은 다양한 지역을 찾아다니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담양에서는 담양문화예술활동가협회 주관으로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가 운영,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음악을 전공한 예술가 등이 모여 작품전시도 하고 악기연주와 마술퍼포먼스를 펼쳐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조각과 한국화, 수채화, 부채, 공예 등 총 6개 예술체험 활동과 더불어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연으로 꾸며져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담양에서는 지난 4일 담주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24일 한재초등학교, 다음달 23일 고서초등학교 외에도 곡성오산초등학교에서도 프로젝트가 진행돼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신나는 예술여행 ‘찾아가는 미술관 프로젝트’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 많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