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김포시는 한강신도시에 조성된 호수공원의 공원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원 입구에 표지석 설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치는 그동안 호수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공원 이름을 알 수 없어 불편하다는 시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표지석은 높이2.4m, 무게9.6톤의 오석으로 제작돼 호수공원을 대표하는 상징물로서의 역할은 물론이고 공원을 찾는 방문객의 만남의 공간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호수가 바라보이는 공원 진입광장에 설치됐다.
공원관리사업소장은 “호수공원은 김포한강신도시를 대표하는 공원인 만큼 이번 표지석 설치로 누구나 쉽게 호수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공원이름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우리시에 있는 아름다운 공원의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