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담양군 각계각층에서 연이은 성금·품 기탁으로 지역 사랑의 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28일, 그랑시아웨딩홀 김덕준 대표가 지역 인재 양성에 사용해 달라며 (재)담양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해 기탁 행렬에 동참했다.
김덕준 대표는 웨딩홀을 운영하면서 마련한 수익금 일부를 모아 매년 지역인재를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하며 “타지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지만 담양군 수북면에 거주하고 있는 어엿한 담양 군민으로서 지역 인재 육성에 관심 갖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혀 지역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남면에서도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남면에 따르면, 최근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이사장 장호직)에서 경로당,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백미 30포(1포/20kg, 130만원 상당)를 기탁해 서로 나누는 훈훈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동참했다.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은 지난 2013년부터 해를 거르지 않고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물품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이번 성품 기탁 외에 ‘400만원 희망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선행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고자 지역농가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구입해오며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관, 단체들이 한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