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례회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2일 제7765부대 1대대에서 울주군 지역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5년 4분기 울주군 통합방위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는 울주군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장인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제127보병여단, 제7765부대 1대대, 19해안감시기동대대, 국군353 방첩부대, 울주...
양주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각 실과소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부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간부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마인드 함양과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변용현 경기도 감사총괄담당관이 강사로 나서 ‘신뢰받고 행복한 공직사회를 위한 청렴 실천 방안’을 주제로 강의했다.
주요 내용은 ▲공직선거법 위반 사례 전파 및 예방방법 ▲공무원 부패인식도 조사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측정 방법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업무처리 방법 및 절차 ▲공무원행동강령 위반 및 성범죄 사례 전파 ▲경기도 우수청렴시책 소개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결과 부당한 업무지시, 예산부당집행을 예방하고, 업무 절차에 대한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적극 실시함은 물론 이를 통해 양주시에 맞는 청렴시책 발굴 및 적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