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김포시는 지난 19일 조류생태공원 낱알들녘에서 ‘겨울 철새 먹이주기’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월동을 위해 조류생태공원에 찾아오는 두루미, 재두루미 등 겨울철새들의 먹이부족을 해소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업소 직원 및 공원관리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볍씨 3,400kg을 뿌려주었다.
특히 조류생태공원은 한강신도시 조성으로 사라진 철새 서식지를 복원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조성목적에 한 걸음 다가갔을 뿐만 아니라 철새를 보러 오는 탐방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철언 공원관리사업소장은 “지속적인 먹이주기 행사를 통해 철새가 찾아드는 대표적인 야생조류의 취·서식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김포시만의 특성 있는 생태교육공간으로서의 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