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천안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를 주도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 및 관찰을 통한 숲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2016년 숲 해설 운영계획을 수립,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숲 해설은 태학산 자연휴양림, 봉서산 생태학습장, 부엉공원, 시민의 숲 등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협약을 통하여 정기 숲 유치원(숲 해설)을 운영하고 정기유치원을 제외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수시 숲해설을 지원한다.
또한, 천안시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건강여행’에 숲 해설가를 지원하고 교육청 등을 통하여 자유학기제 및 각급 학교의 방과 후 학습으로 신청할 경우 숲해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숲 해설은 신청을 받아 20∼25명 단위로 4월부터 10월말까지 운영한다.
시는 올해 1억4000만원을 투입하여 태학산 자연휴양림내에 야외체험학습장, 자연놀이시설 등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하여 2017년부터 숲해설 프로그램과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 청소년들의 건강 및 인성함양과 숲의 다양한 가치와 기능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숲해설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 등은 천안시 산림녹지과(041-521-2423, 5537)로 신청하면 숲해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