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누리봉사대, ‘사랑의 군고구마’ 11번째 모금행사 개최
가온누리 봉사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회장 이선미)는 오는 2025년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일산해수욕장 공연장 일원에서 ‘사랑의 군고구마’ 열한 번째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이란 장작과 봉사라는 군고구마로 희망이라는 열매를 위하여’라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모금된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
충남역사문화연구원(원장: 장호수)은 향교 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충현서원 ‘일인일색 화요사랑방’ 프로그램을 올해 3회째 진행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공주가 자랑할 만한 지역인사를 초대하여 흥미로운 인생이야기를 풀어내는 ‘인생 한 마당’과 함께, 아담하고 품격 있는 음악공연을 제공하여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
오는 26일, 제 4회를 맞는 충현서원 ‘일인일색 화요사랑방’은 삶의 ‘의미(意味) 채우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주의 역사와 민속을 발로 찾고 연구하여 알리는데 청춘을 쏟은 구중회 교수(공주대 명예교수)를 초청하여 지역민들과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커뮤니티 컬리지 교수직 퇴임 후 귀향한 하피스트 안영숙 선생(세종시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초빙단원)의 특별한 하프 공연이 함께 한다. 한 여름밤 한옥에서 이루어지는 사랑방 프로그램을 통해 더위를 잊어보는 것도 좋은 피서방법일 것이다.
‘일인일색 화요사랑방’ 프로그램은 공주 충현서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오후 7시까지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충남역사박물관 박물관운영팀 041-856-8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