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공동주택 부대‧복리시설 정비지원사업 모집
서귀포시는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공고일 기준)한 공동주택단지를 대상으로 2026년 공동주택 부대․복리시설 정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사업공고 및 신청접수 : 2025. 12. 24 ~ 2026. 1. 26. 지원 대상 사업은 공동주택의 부대․복리시설 개보수, 옥상방수 및 지붕마감재 보수, 주차장 설치 및 보수, 외벽 마감 및 보수사업, 50년 이상 임대...

강화군에 주민의 힐링 공간으로 활용될 작은 공원과 쉼터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천 강화군은 군민의 행복한 휴식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올해 6억 원을 투입해 작은 공원 및 쉼터 8개소, 정자 및 연꽃단지 등 녹지공간 12개소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지난 31일 밝혔다.
최근 생활권 내 도시 숲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도심지 내 녹지 공간 확보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 또한 계속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군은 자연과 어우러진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도시계획도로 등의 공사를 하고 남은 자투리 땅을 이용해 올해부터 연차적으로 일명 ‘쌈지 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조성되는 쌈지 공원에는 나무(교목, 관목)와 꽃을 심고, 정자목을 활용한 휴게쉼터와 주민이 쉴 수 있는 벤치도 설치해 녹색 쉼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주민들이 거주하는 마을의 문화와 환경 개선을 위해 소규모 쉼터 및 공원 조성, 꽃밭 및 녹화사업 등 도심 내 자투리땅은 가능한 한 녹지 공간 및 주민 쉼터 공간으로 가꿔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