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한센병 환자 조기발견 사업의 일환으로 13일 포천시 노인복지관에서 포천시민을 대상 피부병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한센병은 호흡기나 피부를 통해 침입한 나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병으로 잠복기가 약 3년~5년인데 감각이 소실된 피부 병변이나 신경손상이 먼저 나타난다. 남녀 구분 없이 어떤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피부병변과 손발 안면부의 말초 신경염을 유발하며, 조기 진단으로 치료와 예방이 필요하다.
이날 한센협회 경기·인천지부 이동진료반 피부과 전문의로부터 진료(피부질환용 연고 투약) 및 상담을 받고자 200여명의 시민들로 성황을 이뤘다.
이병현 건강사업과장은 “피부 건조와 갈라짐, 가려움증에 효과가 좋아서 해마다 진료를 받는 주민들을 위해 멀리서 찾아준 한센협회 이동진료반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많은 검진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제공부서 : 건강사업과 건강증진팀 ☎ 031)538-3619 사진있음 : 피부질환 무료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