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해남군 성과도 빛났다” 기관평가 110건 수상‘역대 최다’
해남군이 2025년 한 해 동안 총 110건의 기관표창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 민선8기 현장 중심 경영행정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군은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올해는 종합청렴도평가 1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루며‘청렴 해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
대구 북구청은 대구도시공사와 29일 작은도서관 조성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변동, 동변동 지역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독서문화서비스가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작은도서관 설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북구청은 대구도시공사가 운영하는 유니버시아드레포츠센터 내 위치한 서변동 선사유적전시관 시설에 역사를 테마로 한 작은도서관을 조성하여 지식문화컨텐츠 제공은 물론 두 시설의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복합문화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서변동 작은도서관 설치에 따른 시설 사용 협조, 선사유적전시관과 연계를 통한 프로그램 개발, 지역의 독서진흥을 위한 자원 연계, 시설의 홍보 및 교육 등에 관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걸어서 10분 안에 갈 수 있는 생활권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확충하여 주민 모두가 문화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북구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