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한강하구에 위치한 천혜의 풍광을 자랑하는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에 가면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 에코센터부터 낱알들녘, 커뮤니티 가든, 조망마루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김포시 공원관리사업소는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내 에코센터에‘자전거 대여소’를 오는 7월 8일부터 11월말 까지 무료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김포시 청소년육성재단과 협업해 운영되는 자전거 대여소에는 10대가 비치돼 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자전거 이용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분증만 지참하면 이용 할 수 있다.
김포시장은 “한강하구의 아름다운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에 오시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에코센터, 조망마루, 많은 조류 등을 모두 보고 즐기실 수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