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김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50여명의 아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포 2층버스를 타고 국회의사당과 헌정기념관, 63빌딩 아쿠아플라넷을 체험하는 일정의 여의도 나들이에 나섰다.
이번 나들이 체험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김포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헌정기념관 및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고취와 2층버스 체험과 63빌딩 아쿠아플라넷 관람 등을 통해 자존감 향상 및 정서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아쿠아플라넷 관람과 국회의사당 포토존 사진 촬영은 아동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김포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도전하고 꿈꾸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드림스타트 행사는 김포아이사랑센터와 선진그룹, 김포운수(주) 후원으로 뜻깊은 문화체험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