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천안시는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5일간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재난대응종합훈련으로 매년 실시된다.
시는 첫날 공무원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지진발생에 따른 화재 ·붕괴 및 유류유출사고’ 유형 등 복합적으로 일어나는 재난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토론기반훈련을 31일 실시하고, 다음달 2일 현장대응훈련을 병행 추진한다.
지진에 따른 화재 및 유류유출사고 대응 훈련은 시와 대한송유관공사 주관, 천안서북소방서, 천안서북경찰서, 육군3585부대 등 유관기관의 합동훈련으로 17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해 재난사고 대응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둔다.
특히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구본영 시장이 직접 훈련을 주재해 재난상황 발생 시 시민의 안전을 위한 위기대응 대처능력을 직접 점검할 계획이다.
박진서 안전방재과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에 민간전문가를 초빙하여 컨설팅을 실시하고, 유관기관 합동회의 및 매뉴얼 점검 등 훈련을 위한 준비과정을 거쳤다”며,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보호 등을 위해 이번 훈련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