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홍성군 수도사업소는 전년에 이어 금년에도 가뭄으로 인한 생활용수 부족 사태가 발생할 것을 우려해 ‘생활 속 물 절약 실천법’을 홍보하고 있다.
현재 보령댐 저수율은 28.8%로 전년에 비해 4.7%가 상승하였으나 경계단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백제보 도수로를 계속 운영하고 있음에도 이틀 평균 0.1%씩 저하되고 있다.
또한, 겨울철 강수(설)량이 부족하여 저수 상황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8월경 심각단계 진입이 예상된다.
가뭄 심각단계로 진입될 경우 자율급수조정이 시행돼 상수도가 감량 공급되어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클 것으로 예상되므로, 가뭄에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의 생활화가 필요하다.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방법으로는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4.8ℓ/회 물 절약) 빨래는 한번에 모아서 하기(20~30%/회 물 절약) 설거지할 때 물 받아서 하기(74ℓ/회 물 절약) 샤워시간 1분 줄이기(12ℓ/회 물 절약) 등이 있다.
홍성군 수도사업소 관계자는 “가뭄극복을 위한 홍보도 필요하지만 주민들의 물 절약 실천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활 속 작은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가뭄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