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기술인협회 울산광역시회 2025년도 불우이웃돕기 후원행사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한국전기기술인협회 울산광역시회(시회장 배규보)는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불우이웃돕기 후원행사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18일, 오전 11시에 전달된 후원물품은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 및 취약계층 지원...
충남도는 최근 사회복지기금 심의 소위원회를 열고, 올해 난치병 치료비 지원 대상자로 아산에 거주하는 김 모씨 등 6명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난치병 치료비 지원 대상자는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로, 대상 질병은 백혈병이나 심장질환, 혈우병, 뇌졸중 등 단기간에 치유할 수 없는 병이다.
도는 치료비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1∼2월 시·군별로 난치병 환자를 조사하고, 사회복지기금 심의 소위원회를 통해 1인당 최고 2000만 원 이내, 총 3200만 원의 치료비 등을 지원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도는 현재 23명의 난치병 환자에 대해 치료비를 지원 중”이라며 “앞으로도 형편이 어려워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난치병 환자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