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충남도는 올해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지원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넓히기 위해 기업·단체·개인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학습동아리에 대해 학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는 이번 지원 사업 수행 기관 선정을 위한 것으로, 도내에 소재한 공공기관이나 공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는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우편(충남 홍성군 홍북읍 충남도로 21 충남도청 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담당자 앞)이나 이메일(psb8310@korea.kr)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경제정책과(041-635-2215)로 문의하면 된다.
유재룡 도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지원 사업은 충남 경제를 성장과 분배의 조화 속에서 사람 중심의 따뜻한 경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의 폭을 더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내 기관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유 과장은 또 “도는 앞으로 도교육청과 협력해 초·중학생에 대한 인성 진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