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뉴스21/장병기기자)=전라남도소방본부는 15일까지 이틀간 청백리의 고장 장성에서 전남지역 소방관서 청렴업무 담당자, 민원업무 팀장 및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8 민원만족도 향상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렴한 소방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부패 방지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의식 확립을 위한 실천 과제를 공유함으로써 신뢰받는 소방행정을 통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2017년 청렴도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한 업무 개선 방향 진단 심리학 기반의 감성 소통 및 감정 조절 코칭을 통한 민원인과의 소통 방법 개선 청렴 유적지 답사 숲 치료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금품·향응 수수, 음주운전, 성범죄 등 주요 비위행위에 대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시행하고, 내․외부를 막론하고 비위행위 신고제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장경숙 전라남도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은 “이번 현장체험은 조상들의 청백리 정신과 청렴사상을 체험하고 느낌으로써 조직의 청렴문화 정착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도민들에게 청렴행정을 펼쳐 이용자 중심의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