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뉴스21/장병기기자)=무안경찰서(서장 이을신)는 지난 17일, 무안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 10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과 더불어, 여성악성범죄 예방법 등 각종 법규제도를 홍보하는 행사를 열었다.

‘행복가족 사진관’은, 여성 등 사회적약자 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의 가족사진을 촬영해 주고, 액자와 포켓사진으로 제작·증정 하여, 본국의 가족에게도 사진을 전달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행사이다.
행사에 참석했던 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은“아이들이 가족사진을 찍는 내내 너무 즐거워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알게 되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줘서 고맙다”고 말하였다.
이을신 무안경찰서장은“가정은 서로의 버팀목이자 모두를 가치 있고 소중한 존재로 만들어 주는 소통의 장으로, 다문화 가정의 안전한 정착을 위해 맞춤형 지원활동을 강화 하겠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