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에 전국 특산물이 모인다! 강동구, 2026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구 친선도시에서 생산된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설맞이 친선도시 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오는 2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간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장터에는 국내 23개 친선도시 중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38개 농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
김포시가 ‘2018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자체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시는 지난 5일 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환경분야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해 오전‧오후 2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법 개정사항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관리요령, 사업장 모범사례 등 실무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직원과 1:1 맞춤형 상담 시간을 갖고 사업장 관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내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별도의 교육 교재를 제작해 사업장 관리업무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전왕희 경제환경국장은 “환경오염 저감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 사업장에 대해 감사하다”며 “환경 걱정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