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여수시 쌍봉동이 ‘모전자전’ 사업을 펼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쌍봉동은 지난 12일 마을 통장 등 80여 명이 인근 전통시장을 찾아 농·수산물 등식재료를 구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창정 쌍봉동장과 공무원들도 직접 장을 보며 상인들과 시민들의 건의사항 등을 듣기도 했다.
‘모전자전’은 쌍봉동의 올해 브랜드사업이다. 모이는 전통시장, 자생하는 전통시장의앞 글자를 딴 사업인데 이름 그대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쌍봉동은 사업계획 수립 후 지난 2월부터 매월 2회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우창정 동장은 “통장님 등 많은 분들이 모전자전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계신다”며 “작은 노력이지만 전통시장 활성화와 균형 있는 상생경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여수시 쌍봉동 통장들이 인근 전통시장에서 식재료 등을 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