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화성시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이하 화성 새일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화성시 소재 기업체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18 화성 여성취업박람회’가 17일 유앤아이센터(병점동 소재)에서 1,500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 채용관에서는 31개 기업체가 참여해 1:1 현장 면접이 이루어졌으며, 17개 기업체가 간접면접 형태로 참여했다.
채용지원관(현장면접, 구직상담, 이력서&면접기술컨설팅), 흥미 적성관(취업타로, 지문적성검사, 퍼스널 컬러진단), 취업 비전관(직업교육훈련프로그램 및 여성취업동아리 전시 및 체험), 창업관(꿈마루 예비창업자들의 플리 마켓), 부대행사(기업홍보관, 릴레이 취업특강, 법률상담)등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졌다.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40대 여성구직자는 “화성에 있는 우수한 기업체들을 한자리에서 면접 볼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좋았다.”며, “오늘 면접 본 기업에 꼭 취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화성 새일센터는 ‘일하는 여성이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구직자들의 취․창업 알선․ 연계를 위해 취업대비교육, 직업교육훈련, 새일 여성인턴지원, 취업자 및 구인업체 사후관리, 기업체 대상으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캠페인, 여성창업자들을 위한 화성시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문의: 031-267-87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