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화성시 동탄2 신도시에 위치한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 순복음 연합(여의도 순복음 분당교회)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은 10월 30일(화) ~ 10월 31일(수) 화성시 소재 아인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유아 6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아장아장’을 진행했다.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아장아장’은 지역사회 내 유치원, 어린이집 등 유아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여 유아의 장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부정적 인식을 감소시키고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형성 유도와 선입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아장아장’은 경기도 장애인인권센터의 김은선 강사의 진행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함께하는 세상’을 주제로‘장애란 무엇일까요?’,‘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에티켓’등 장애 이해 교육과 장애에 대해 한 발자국 더 이해하기 위한 ‘시각장애 느껴보기’,‘수어(수화) 배우기’ 등 장애 체험을 진행하여 캠페인 참여 유아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였다.
동탄 어울림 사회복지관 김종규 관장은“미래의 주역인 유아들이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참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에 동행하길 바라며 지속적 질 높은 교육 제공으로 우리 아이들의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형성을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