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7일 진도군에 따르면 해설능력평가는 지역의 관광정보를 전달하는 문화관공해설가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
진도군 문화관광해설가 12명이 참여해 해설가로서의 교양과 전문지식.응용능력,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을 관광지의 전문지식을 묻는 필기시험과 해설 시연평가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해설능력평가 대회에 참가한 문화관광해설가는 "필기시험을 준비하면서 진도군의 기본 역사 등 진도군 관련 지식 공부를 심도있게 했다"며 "시연평가를 통해 상호 해설기법을 공유하는 등 해설의 자신감과 노하우를 얻었기 때문에 진도군 관광객 유치 등 내고장 알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관광과 관광정책담당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가 해설능력평가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문화관광자원에 깊이 있는 지식과 친절한 이미지로 관광객에게 품격 높은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차벌화된 문화관광 해설 시스템 구축으로 관광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문화관광해설사 보수교육, 선진지 견학괴 현장 체험 학습, 문화관광해설가 해설능력평가 대회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