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산 신품종 참깨 단지, 가공·유통 연계로 지역특화작물 도약
여수시는 돌산지역에서 신품종 참깨 ‘영웅’과 ‘하니올’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참깨 생산단지(5ha)를 올해 처음 조성하면서, 고품질 참깨 가공품 개발을 통한 지역 농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사업은 ‘고품질 참깨 신품종 조기 확산 단지 조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신품종 참깨 단지 조성과 함께 참기...
진도군은 오는 2월 1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고 있는 농업분야 사업 관련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6일(수)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읍‧면 산업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달라진 농업정책과 신규 추가 사업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달라진 농업정책‧사업은 ▲농업인월급제 지급액 증가 ▲여성 농업인 바우처 대상연령 확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대상 품목 확대 등 8개 사업으로 농가 지원을 확대했다.
또 새해 신규 추가된 사업으로는 ▲벼 보급종 차액 지원 ▲아열대작물 재배시설 ▲마늘 건조시설 지원등 6개 사업을 신규 추가 했다.
민선 7기 진도군은 농·어업 예산을 임기내에 40%를 편성, 생산·가공·판매 등을 위해 집중 투자할 방침이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농업정책담당 관계자는 “모든 농가가 희망하는 사업에 누락되는 일 없이 신청하고 지원 받을 수 있도록 반상회보, 읍면 이장회의, 플래카드 게첩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