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산 신품종 참깨 단지, 가공·유통 연계로 지역특화작물 도약
여수시는 돌산지역에서 신품종 참깨 ‘영웅’과 ‘하니올’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참깨 생산단지(5ha)를 올해 처음 조성하면서, 고품질 참깨 가공품 개발을 통한 지역 농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사업은 ‘고품질 참깨 신품종 조기 확산 단지 조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신품종 참깨 단지 조성과 함께 참기...

진도군은 오는 22(수) 진도경찰서와 자동차세 등 체납차량을 대상으로 합동 단속을 실시한다.
자동차세 및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차량 근절을 위한 이번 단속은 2회 이상 자동차세 체납차량, 과태료 30만원이상 체납차량이 영치대상이다.
22일 전국 동시 일제단속의 날 합동단속은 지방세·세외수입 담당공무원과 경찰공무원 등 13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해 실시하며, 체납차량 조회 단말기, 차량영치시스템 등을 총동원해 차량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진도군 세무회계과 관계자는 “이번 체납차량 전국 일제 단속의 날 운영으로 체납자의 자진 납부 분위기를 확산하고 조세정의를 실현할 수 있는 직접적인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세 등 지방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 가능하며, 은행 CD/ATM기에서 현금․신용카드, 가상계좌, 위택스(wetax) 등을 통해서 편리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