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 뮤지컬 ‘노 데이 벗 투데이’, 1990년대 청춘의 현실 담다
1990년대 예술의 도시 뉴욕 브로드웨이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 ‘노 데이 벗 투데이’가 주목받고 있다.
돈이 없어 집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한 청춘들은 음악과 사랑, 우정을 통해 하루를 버티는 힘을 얻는다. 당시의 고민은 지금 우리 사회 청년들이 마주한 실업과 주거 불안과 놀랍도록 닮아 있다.
빈곤과 마약 등 30년 전 파격적 소재는 오...
보령시,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개시
보령시는 장고도에 섬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집단 공급 시설을 구축하고 가스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섬마을 단위 LPG 시설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됐으며,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섬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액화석유가스 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해 액화석유가스를 마을 단위...
▲ 의정부시 송산3동, 민원 담당자 친절 교육 실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3동 자치민원과(과장 류윤미)는 3월 21일(화) 민원창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에서 직원들은 행정서비스헌장 낭독, 친절한 민원 응대 요령, 올바른 전화 응대법 등의 설명을 듣고 고객이 만족하는 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한 친절 3S 다짐을 결의했다.
친절 3S란 ‘Stand up, Smile, Say yes’의 약자로 민원인을 일어서서, 웃으며, 긍정적인 말투로 맞이하자는 의미다. 의정부시에서 2010년 8월부터 현재까지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송산3동 자치민원과는 다시 찾고 싶은 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분기별로 직원 친절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류윤미 송산3동 자치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통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