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사진=KBS뉴스영상캡쳐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정책의 성과를 다시 한 번 강조하며, 관세 시행 이후 막대한 자금이 미국으로 유입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관세 이전에는 동맹국들조차 미국의 이익을 침해했다며 한국과 일본을 직접 언급했다.
이 자리에서 러트닉 상무장관은 한·일 양국의 투자금 일부를 활용해 미국 내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대통령 발언에 호응했다. 그는 관세 정책이 세계 무역 질서를 바로잡았다고 자평하기도 했다.
러트닉 장관은 이어 약 1,50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미국 조선 산업에 투입해 선박을 건조하겠다는 구상도 제시했다. 이는 한국이 미국과 합의한 조선 분야 협력 투자금과도 연관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이 원전 및 조선 인프라에 대규모 투자를 추진하면서,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진 한국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