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BBK 관련 혐의로 투옥된 정 전 의원이 지난 달 출소 이후 민주당 공개 행사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정 전 의원은 “작년 12월 25일 1년 징역형을 살고 만기 출소했는데 정치인 만기출소는 최초라는 것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또 “여러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시고 면회도 와주시고 물심양면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미리 인사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고 모든 분들 국회의원, 당무위원 여러분, 당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이어 “대선 이후 당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저는 당이 지혜와 슬기를 갖고 잘 해결하리라 본다”며 “다시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60년 역사의 전통을 가진 우리 민주당의 영원한 당원임을 여러분께 다시 한번 밝히며 잘 헤쳐나가리라 믿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