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건축/토지 민원" 도서지역에서 부터 도와 행정시의 건축/지적, 농지, 산림 공무원과 제주특별자치도 건축사협회, 대한지적공사 제주특별자치도본부 등 유관기관단체와 공동으로 실시하였다.
「힐링 팀」 운영을 도서지역인 우도면에서 시작한 것은 건축/토지 분야 관련 전문 인력의 부재로 상담에 애로사항이 있을 것을 판단하였다고 한다.
우도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갖는 부분은 건축신고 절차, 설계도성 작성, 개발행위허가 중심으로 13건에 대해 주민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담함으로써 애로/불편사항을 해소에 중점을 둔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힐링 팀」운영으로 「힐링 팀」 운영에 앞서 지역 주민에게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참여를 높여 나가야 할 것이며, 우도, 추자도, 가파도 등 도서지역 중심으로 건축/토지 민원에 대한 도민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도록 "도민에게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건축/토지민원 행정"을 추진해 나가야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