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건축/토지 민원" 도서지역에서 부터 도와 행정시의 건축/지적, 농지, 산림 공무원과 제주특별자치도 건축사협회, 대한지적공사 제주특별자치도본부 등 유관기관단체와 공동으로 실시하였다.
「힐링 팀」 운영을 도서지역인 우도면에서 시작한 것은 건축/토지 분야 관련 전문 인력의 부재로 상담에 애로사항이 있을 것을 판단하였다고 한다.
우도지역 주민들이 관심을 갖는 부분은 건축신고 절차, 설계도성 작성, 개발행위허가 중심으로 13건에 대해 주민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담함으로써 애로/불편사항을 해소에 중점을 둔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힐링 팀」운영으로 「힐링 팀」 운영에 앞서 지역 주민에게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참여를 높여 나가야 할 것이며, 우도, 추자도, 가파도 등 도서지역 중심으로 건축/토지 민원에 대한 도민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도록 "도민에게 찾아가는 현장중심의 건축/토지민원 행정"을 추진해 나가야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