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이번 행사는 전역후 사회에 진출하여 취ㆍ창업에 성공한 제대군인 중 사회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10개 분야(군 관련, 공공, 인사/총무/사무관리, 회계/금융, 건설/토목/시설관리, 교육/교사/강사, 보안경비, 사회적일자리, 유통/물류/영업, 창업 등) 37명을 선정해 멘토로 위촉하는 것으로 후배 제대군인들에게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제대군인들의 원만한 사회진출과 전직지원 활동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
조성목 센터장은 “이번 위촉식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멘토 상담이라는 두 축을 활용해 제대군인지원센터를 방문하는 제대군인들에게 현장감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전직지원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멘토로 선정된 10개 분야별 취ㆍ창업 성공자들은 관련분야에 대한 특강과 상담 등 현장감 있는 노하우를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전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