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3’, 300만 관객 돌파…주말 박스오피스 1위 예상
영화 ‘아바타: 불과 재’(이하 ‘아바타 3’)가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이번 주말에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26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크리스마스인 전날 ‘아바타 3’는 64만여 명(매출액 점유율 50.6%)이 관람하며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개봉 이후 줄곧 1위를 유지한 ‘아바타 3’의 ...
국방부는 국방정보공개 이행사항을 수요자인 국민으로부터 직접 평가받고, 대국민 의사소통과 정보공개 확대·개방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국민을 직접 참여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방부는 4월 5일부터 4월 11일(7일간)까지 국방정책고객을 대상으로 2013년도 국방 정보공개 국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있다.
국민참여단의 선발기준은 국방정책에 대한 관심도, 참여 의지, 지역, 연령 등을 고려하여 50명을 선발하게 되며, 국민참여단은 국방부 정보공개의 적정성 및 이행 등에 대한 모니터링, 국방정책 개선에 대한 의견 제출, 설문조사에 참여할 뿐 아니라, 새 정부의 중점과제인 정부 3.0 구현을 위한 국방 정보공개 확대 추진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우수참여단원은 포상과 함께 국방정책 자료송부, 부대방문 등 각종 행사 참여기회 등 인센티브도 부여받는다.
국방부는 국방 정보공개 참여단 구성과 함께 정부 3.0 구현을 위해 국방 정보공개와 사전정보공개의 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