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금호동 ‘금호 아너 클럽’, 1년 만에 15호 달성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웅·이경순)가 2025년 신규사업이자 고액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으로 추진한 ‘금호 아너 클럽’이 12월 24일 제15호 가입을 달성했다.금호동은 ‘보름달처럼 풍성하고 가득 찬 나눔’을 목표로 연내 15호 가입자 배출을 추진해 왔다. 지난 18일 제12호를 시작으로 24일 제15호까지 약정이 연이...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노동관련 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교현장에서의 노사 간 문제해결력을 높이기 위해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3일간 각 급 학교 교감과 행정실장 1500여명을 대상으로 노동관련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노동관련 전문가인 고용노동연수원 최영우 교수의 사례중심 강의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최근 비정규직 노동단체의 근로조건 등에 대한 요구사항 증가와 학교 현장에서의 근로자와 사용자간 인사노무관리 및 노사관계 등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실무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황의방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이번 사례 중심의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노동관련 분쟁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노동관련 전문기관 위탁교육은 물론 자체 연수를 확대해 일반 노동관계법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