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암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70만 원 기부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김세원)는 12월 23일 장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광순)·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종대)가 겨울철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성금 7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장암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명절마다 직접 명절 음식을 만들어 전달하고, ...
▲ 사진=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주시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이규홍)는 지난 12월 12일과 15일, 22일 등 세 차례에 걸쳐 민선 8기 충주시장의 2025년 하반기 공약사업 이행 실적을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지난 12일과 15일에는 △문화․관광․농업, △건강․복지․청년, △산업․발전․환경 3개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총 54개 공약사업을 대상으로 평가자료를 검토하고 사업 담당자 면담을 통해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 22일에는 전체 회의를 개최해 각 분과위원회에서 점검했던 공약 이행 사항을 토대로 공약 이행의 내실화를 위한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회 평가 결과 민선 8기 공약사업 54개 가운데 ‘완료’ 8건, ‘이행 후 계속 추진’이 10건, ‘우수’ 19건, ‘정상 추진’이 17건으로 집계됐다.
전체 공약 가운데 53건이 당초 계획대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 중 계명산 전망대 조성 사업은 중앙 정부의 정책 기조 변화에 맞춰 사업 계획을 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돼 공약 내용을 변경하기로 했다.
조 시장은 “이번 공약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마지막까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라며 “공약사업은 물론 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핵심 사업들도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공약 평가 결과를 시 누리집에 공개하고, 민선 8기 공약사업이 투명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와 재원확보 방안 모색 등 사업 이행 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출처: 충북 충주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