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OTRA, ‘차이나 IT 프리미어 2012’ 개최
  • jihee01
  • 등록 2012-05-22 11:44:00

기사수정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IT대기업과 국내기업 간의 파트너십이 본격화되고 있다.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와 KOTRA(사장 오영호)는 5월22일, 23일 양일 간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중국 Huawei 등 7대 IT 글로벌 기업을 초청하여 중국 IT기업 전략 설명회와 파트너십 상담회인 ‘China IT Premier 2012’를 개최했다.

행사에 참가하는 중국기업은 Huawei, ZTE, Sony Mobile, Digital China, Neusoft, CEC Panda LCD Technology, MEDIATEK의 중국 이동통신, 디스플레이, SW 분야 대표기업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방한단에는 구매의사결정권을 보유한 부사장, 임원뿐 아니라 기업전략 책임자들도 포함되어 한국과 다양한 협력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중국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석권하고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Huawei와 ZTE는 한국의 게임, 엔터테인먼트, LBS 분야 등의 모바일솔루션 기업과 미팅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최근 에릭슨의 지분을 인수한 Sony Mobile은 중화권 CTO를 직접 파견하여 모바일 기술기업과 전략적 투자 및 협력 강화에 나섰다.

더불어 중국 60여개 도시에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Digital China 및 중국 최대의 SW기업인 Neusoft 등 IT서비스기업들이 직접 지능교통시스템, 스마트의료, 금융IT 솔루션을 찾아 나선점도 눈에 띄었다.

중화권 IT 대기업들의 이러한 움직임은 글로벌 테스트베드(Test-Bed)로 통하는 한국에서 이미 기반을 확보한 국내기업과 협력관계를 맺고, 이후 검증된 품질·기술력으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추진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KOTRA에 의하면 중국은 금년 1분기에 스마트폰 가입자가 2.3억 명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부상했으며, 중국은 도시화 정책에 따라 스마트시티 건설에 내년까지 80억 불을 투자할 예정이어서 우리기업이 더욱 주목해야 할 시장이 되고 있다.

KOTRA 박진형 중국지역 본부장은 “과거 글로벌 생산기지로 통하던 중국 IT 대기업들은 이제 글로벌 시장의 주역으로 등장하고 있다.”라며 “이들은 한국의 우수 기술업체와 협력뿐 아니라 국내기업의 글로벌화 노하우까지 벤치마킹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업계도 팽창하는 중국시장을 고려한 전략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문의: KOTRA IT사업단 윤하림 대리 02-3460-7459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2.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3.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6.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7. 동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7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복을 읽는 아침’,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하냐고 묻는 그대에게’ 등을 집필한 이원재 작가를 초청해 명예사회복지공무...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