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가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 선발한다.
6개 분과(분과별 8~9명) 총 50명을 선발하는 이번 모집의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소 또는 거소를 고양시에 두고 있는 자와 고양시 관내에 본점이나 지점을 둔 사업체의 종사자로 접수기간은 6월 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 이며 이메일, 주민자치과 방문접수, 우편접수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 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집약, 예산절감을 위한 연구활동 등 고양시 예산에 대한 다양한 참여를 주요활동으로 하게 되며 공개모집을 통한 선발 50명, 지역회의 추천자 39명, 예산전문가 11명 등 총 100명으로 구성되는데 이번 모집은 공개모집을 통한 50명 선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고양시는 시정의 최우선 목표인 시민우선의 자치도시 달성을 위한 시민참여체계 구성에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그 중 핵심 조직으로 고양시는 위원회의 실질적 운영을 위하여 자치 전문가로 구성된 참여예산연구회를 지난 5월에 구성 위원회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활동을 진행해왔다.
최 시장은 “주민자치를 시행정에 주민참여와 지역 주민자치 활성화의 큰 두 축으로 구조화한 것은 아마도 고양시가 전국 최초 일 것” 이라며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시민참여체계 구성이야말로 시민우선의 자치도시 정착을 위한 시금석”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주민자치과(8075-2451),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주민자치과(담당자 곽근영 ☎ 8075-245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