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노트 한손에 잡기 불편했는데..드디어 이런 제품이!
  • jihee01
  • 등록 2012-07-02 11:17:00

기사수정
2일 SK텔레콤에 따르면 베젤 부분을 줄여 기존 5인치 대 스마트폰 폭 82.95~90.4m 대비 가로 사이즈를 20% 줄인 팬택 베가S5를 자사 고객 전용으로 7월 둘 째 주 출시한다.

가격은 90만원 대로 SK텔레콤 온라인 사이트인 '티월드 샵'에서 4일부터 6일까지 사전예약 할 수 있다.

베가S5의 가장 큰 특징은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LG전자 옵티머스 뷰와 같은 대화면에도 불구하고 한 손에 쏙 들어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단 점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소비자 및 유통망 조사 결과 대부분 고객들이 5인치 이상 화면의 스마트폰을 원하면서도 한 손에 잡을 수 있기를 원했다"며 "이에 팬택과 6개월 이상 공동기획해 제품을 내놓았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과 팬택은 화면에서 불필요한 부분인 베젤 크기를 최소화함으로써 고객 요구를 해결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디자인 개발에 착수해 베가S5의 크기를 줄이는데 성공했다.

대신 지금까지 5인치 대 스마트폰의 전용면적 비율(스마트폰 앞면 중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60% 정도였던데 반해 베가S5S는 전용면적 비율을 74%까지 높였다. 두께는 9.0mm, 무게 139.8g으로 휴대성 또한 강화됐다.

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하나로 합친 퀄컴의 듀얼코어 MSM8960 칩을 장착했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0 버전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지상파 DMB 등도 제공한다.

사용자경험(UX)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업그레이드됐다. SK텔레콤은 기존 T전용 단말에 적용했던 '내맘대로 아이콘'의 기능을 강화한 '내맘대로 아이콘 2.0'을 적용해, 원터치로 손쉽게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아이콘을 제작ㆍ변경ㆍ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콘의 형태도 다양한 스타일로 쉽게 바꿀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스마트폰 화면을 튜닝할 수 있는 개인화UX 환경을 제공한다.

서성원 SK텔레콤 통합마케팅추진실장은 "베가 S5는 스카이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이미지 확보를 위해 SK텔레콤과 팬택이 공동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세련된 디자인 ? 편리한 사용성 ? 시원한 대화면을 모두 원하는 고객이 주 소비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3.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4.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5.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6.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7.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