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팬택, 얇은 1300만화소 '베가 S5'…
  • jihee01
  • 등록 2012-07-02 14:25:00

기사수정

팬택이 얇고 고화질 카메라를 지닌 '베가 S5'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팬택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12.7센티미터(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를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출시에 앞서 4~6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출고가는 90만원 중후반대.
 
베가 S5는 팬택과 SK텔레콤이 6개월 이상 공동 기획한 제품으로 소비자 및 유통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소비자들이 5인치 이상의 대형 화면을 원하면서도 한손으로 쓸 수 있어야 한다는 요구를 반영한 것.
 
베가 S5는 5인치 HD(1280×720) LCD를 채용해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자랑한다. 특히 제로 베젤 기술을 적용해 세계에서 가장 얇은 베젤을 구현했다.
 
베가 S5 베젤은 3.54㎜(밀리미터)로 같은 5인치대인 '갤럭시노트' 5.325㎜나 '옵티머스뷰' 6.75㎜는 물론 '갤럭시S3' 4.29㎜(최소 기준)보다 얇다.
 
얇은 베젤 덕분에 베가 S5의 폭은 69.8㎜로 같은 화면의 옵티머스뷰 90.4㎜보다 20㎜이상 좁다. 특히 화면이 더 작은 4.8인치 갤럭시S3 70.6㎜보다 폭이 좁다.
 
팬택은 한국인의 평균 손 폭인 약 8㎝(센티미터)에 맞춰 엄지손가락으로 화면 어느 곳이든 터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베가 S5의 또다른 특징은 국내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 카메라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는 '엑스페리아 아크'가 810만화소로 최고였고 일반폰에서는 'SCH-W880'이 1200만화소로 최고였다.
 
'제로 셔터 랙' 기술과 '300장 연사' 등 ICS 기능은 물론 촬영 대상이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트래킹 포커스' 기능을 제공한다.
 
베가 S5는 세계 최초로 WTR사용해 RF(주파수 송신장치) 전류소모를 줄였고 2100mAh(밀리암페어아워) 배터리로 LTE폰 중 가장 긴 11시간의 연속 통화시간을 제공한다.
 
베가 S5는 퀄컴의 원칩 스냅드래곤 S4를 탑재했으며 두께는 9㎜, 무게는 139.8g(그램)이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팬택은 100일 안심 서비스를 제공, 100일 이내에서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상수리를 제공한다.
 
팬택은 '베가레이서2'와 '베가S5'로 3분기 국내 LTE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최기창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전무)은 "베가 S5는 큰 화면과 휴대성이라는 사용자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킬 역작"이라며 "팬택은 베가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원하는 바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성원 SK텔레콤 통합마케팅추진실장은 "베가 S5는 세련된 디자인?편리한 사용성?시원한 대화면을 모두 원하는 고객이 주 소비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