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남원항공우주천문대에서는 하계 방학 및 휴가기간을 맞아 오는 8월 4일과 8월 11일(16:00~21:00) 2회에 걸쳐 남원시과 전북도민을 대상으로 “가족과 이웃이 하나되는” 가족사랑 천문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서는 일반 관람 프로그램과 다르게 천체관측·영상관람 외에도 특별강연, 앙부일구(해시계만들기), 가상 항공체험, 천문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수가 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1회당 40명으로 인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2012년 8월4일(토)은 남원시민, 2012년 8월 11일(토)은 기타 전북도민으로 제한된다.
한편,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교육청과 연계한 창의체험활동 사업의 일환인 “학교 밖 창의체험활동”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여름방학기간 중 어린이들의 과학마인드 함양에 힘쓰고 있다. 또한 과학캠프 참가자와 가족단위 휴가객들의 관람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계방학 기간 중 가족천문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관람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남원시의 관광산업 기반조성에 기여하고 지방과학문화를 선도하는 중추적인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남원시청 남원항공우주천문대 063-620-6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