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산내면사무소는 여름 행락철을 맞아 지리산 찾는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른 방문객 편익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성수기 중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갔다.
산내면(홍종수 면장)은 휴가철을 맞아 뱀사골 및 달궁계곡 등에 집중적으로 인파가 몰려들 것이 예상됨에 따라 홍종수 산내면장 총괄하에 전 직원이 참여하여 2인 1조 근무조를 편성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 중 상황근무를 실시하여 물놀이 위험구역 순찰 및 불법주정차 단속 등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과 방문객 편익 증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내면장(홍종수)은 “산내면은 지리산권 중심 관광지로서, 하루평균 6,000명에서 8,000명 정도의 많은 인파가 집중적으로 몰려들고 있어 불법 주정차 및 쓰레기가 과다배출 등 기초질서가 무너지고 있다”며, 전 직원 비상 근무를 실시하여 기초질서를 확립하고 방문객 편익제공을 위해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내면은 물놀이 위험구역 등에 대한 사고예방을 위해 주요취약지구에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2명을 집중 배치하고, 수영금지 현수막 게첨 및 부표 설치 등 행락철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의 : 남원시청 산내면 나래주 063-620-4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