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도심, 볼라벤 강풍 피해 속출
  • jihee01
  • 등록 2012-08-29 09:46:00

기사수정

태풍 볼라벤이 북상하면서 서울 도심에서도 강풍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아직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놓이지 않아 큰 재산피해나 인명피해는 없는 상태다.

28일 오전 9시께 서울 송파구 삼전동 주택가 일대 3천 가구에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

강한 바람에 고압선이 끊어진 데다 변압기도 고장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전력측은 "신고를 받고서 바로 원격으로 전기를 공급했으며 회로에 문제가 있는 2백여 가구는 복구 작업을 벌인 지 1시간 만에 전기 공급을 재개했다"고 말했다.

또 오전 8시20분께 지하철 1호선 남영역에서 구로 방향으로 향하던 열차가 갑작스레 멈춰 서 10분 동안 운행이 지연됐다.

코레일측은 이물질이 강풍을 타고 집전장치에 날아들어 와 전력 공급이 끊겼다고 설명했다.

이 사고로 열차에 타고 있던 출근길 승객들은 야외 선로로 걸어서 이동하는 등 불편을 겪었다.

앞서 27일 밤 11시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로데오거리 인근 아파트 등 692가구에서 약 3분간 전기 공급이 끊겼다.

한국전력측은 "강풍에 흔들린 나무가 고압선을 건드리면서 정전됐다"고 말했다.

28일 오전 9시55분께 서울 성동구 용답동에서는 길을 지나던 윤모씨가 강풍에 떨어진 간판에 머리를 맞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강풍에 신호등이 고장 나거나 가로수가 쓰러지면서 교통 혼잡도 잇따르고 있다.

오전 11시35분께 양재역 사거리 신호등이 강풍에 밀리며 꺾여 경찰이 일일이 수신호로 교통을 통제했다.

또 종로 1가에서는 신호등이 강풍에 부러져 경찰이 1개 차로를 막고 복구 작업을 벌이기도 했다.

압구정역 앞에서는 가로수가 강풍에 갑자기 쓰러지면서 도로를 덮쳐 1개 차로가 가로막혔다.

종로 사직터널 입구와 창의문로, 율곡로, 안국동사거리, 북악산길 등 곳곳에서 가로수가 넘어져 통행에 불편을 겪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2.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3.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4.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5.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6. 포천시 소흘도서관, 3월부터 ‘다독다독 독서퀴즈’ 운영 포천시립소흘도서관은 독서 생활화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어린이, 청소년·일반을 대상으로 대상으로 ‘다독다독 독서퀴즈’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북큐레이션 코너에서 선정 도서를 읽고 퀴즈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는 경험을 ‘이해와 사고’로 확장해 독서의 재미와 몰입...
  7. [인사] 경찰청 ◇ 치안감 승진 예정▲ 경찰청 치안정보국 치안정보심의관 송영호 ▲ 〃 국제치안협력국장 직무대리 이재영 ▲ 〃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대응단장 신효섭 ▲ 서울특별시경찰청 경비부장 김병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