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The new generation GLK-Class 출시
  • jihee01
  • 등록 2012-08-30 10:37:00

기사수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가 새롭게 태어난 도시 감성의 감각적인 컴팩트 SUV The new generation GLK-Class를 출시한다.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되어 선보이는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엔진 기술을 대표하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의 친환경성과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새롭게 적용되었다.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진보적인 사고와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자동차를 통해서도 자신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를 원하는 감각적인 트렌드세터를 위한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차량(Urban Lifestyle Vehicle)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2년 4월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국내에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과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2개 모델로 선보인다.

특히,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모델에는 20인치 알로이 휠과, 7인치 디스플레이에 한글이 적용된 커맨드 시스템(COMAND APS)이 장착되었다. 또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과 키레스-고(KEYLESS-GO), 열선 및 통풍시트, 룸미러 하이패스(Hi-Pass) 기능 등이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배기량 2,143cc, 직렬 4기통 디젤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높은 효율성과 한층 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최고 출력 170마력(3,000rpm), 최대 토크 40.8kg·m(1,400-2,8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안전 속도 205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8.8초에 주파한다. 복합연비는 13.1km/ℓ이고 복합 CO2 배출량은 151g/km로 이전모델보다 20.9% 감소되어 친환경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가격은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이 5,86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이 6,650 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새로운 헤드램프 디자인과 개성있고 강렬한 외관 라인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클래식함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적인 헤드램프 디자인을 재해석하여 한층 더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수직과 수평라인이 대담하게 가로지르는 모던하고 개성있는 외관라인을 비롯하여 강렬한 인상의 전면부와 헤드램프, 깎아 자른 듯 선이 강조된 트렁크 디자인은 The new generation GLK-Class를 더욱 감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며 어느 각도에서나 뚜렷한 독창성과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겸비한 업그레이드 된 인테리어

The new generation GLK-Class는 새로운 계기판 디자인, 원형의 송풍구 디자인,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휠, 및 쾌적한 실내 분위기 연출과 안전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트 패키지(Light Package) 등이 기본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실용성까지 높였다.

라이트 패키지(Light Package)는 공기 송풍구 휠에 내장된 조명을 비롯해 대시 보드 트림의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도어 손잡이 등에 실내등이 내장되어 은은한 간접 조명이 The new generation GLK-Class 내부에 스타일리쉬함과 독창적인 개성을 더해준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두 가지 모델에 모두 기본 장착되어 차량의 실내를 더욱 밝게 하고 개방감을 높여 운전의 즐거움과 쾌적한 주행 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친환경성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동시 제공

The new generation GLK-Class에 탑재된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엔진기술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낮은 엔진 회전 구간대에서도 뛰어난 토크와 즉각적인 반응을 선보이는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감소되어 친환경성도 높였다. 더욱이 직렬 4기통 엔진에 진보된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PLUS)를 기본사양으로 장착하여 모든 주행 시에 이상적인 기어비를 실현함으로써 연료 효율성, 빠른 가속력, 민첩한 반응성 모두를 만족시켰다.

이번에 장착된 자동7단 변속기(7G-TRONICPLUS)는 다이렉트 셀렉트 레버가 함께 제공된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사용이 매우 정확하고 편리하며 변속레버의 위치가 스티어링 칼럼으로 변경되어 기존 변속레버가 위치했던 자리는 수납공간으로 대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자동7단 변속기(7G-TRONICPLUS)와 더불어 차량이 멈춰서면 자동으로 엔진을 일시 정지 시켜주는 ECO 스타트/스톱 기능으로 도심 주행이나 교통 정체 시에 연료를 보다 절약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안전 기술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generation GLK-Class에는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다.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4MATIC은 앞뒤 차축의 구동력을 45:55로 배분하여 온로드에서는 뛰어난 직진 안정성을, 오프로드에서는 높은 트랙션 컨트롤을 선보인다. 더욱이 4MATIC과 공조를 이루는 4ETS(4Electronic Traction System) 및 다이나믹 핸들링 컨트롤 시스템 등의 활약으로 타이어의 공회전과 미끄러짐 등을 억제하여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충돌 시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뛰어난 보호 성능을 발휘하는 고강도 패신저 셀(Passenger Cell), 충돌 시 앞 좌석 헤드레스트를 이동시켜 충격을 완화하고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 및 부상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넥 프로(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운전석, 동반석, 측면, 윈도우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주행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세팅을 통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가 최적의 가시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Intelligent Light System)이 장착되었으며 후미차량에 LED 브레이크 라이트를 깜빡여 충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등이 기본 장착되었다.

국내 소비자를 배려한 업그레이드된 편의장치

이번에 출시한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모델은 국내 소비자를 고려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룸미러 하이패스(Hi-Pass),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등의 편의 장치들을 대거 선보인다.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에는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이,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모델에는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더욱 정확하고 편리하게 길 안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The new generation GLK 220 CDI 4MATIC Premium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헤드유닛이 새롭게 탑재되어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및 TV(DMB)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하이패스(Hi-Pass) 단말기가 룸미러에 내장되어 있는 룸미러 하이패스(Hi-Pass)는 안전성 향상과 더욱 효율적인 내부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후방 카메라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운전자의 주차와 주행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는 앞/뒤 범퍼에 장착된 총 10개의 초음파 센서와 전자 컨트롤 장치 센서로 주차를 위한 최적의 루트를 계산, 스스로 주차 공간을 찾아내는 기능이다. 운전자는 변속 기어, 액셀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만 조작하면 쉽게 주차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The new generation GLK-Class에는 트렁크가 자동으로 개폐되어 트렁크에 짐을 싣고 내릴 때 도움을 주는 편의 기능인 트렁크 자동 닫힘 장치(EASY PACK Tailgate)도 기본 적용되어 누구나 손쉽게 차량에 물건을 적재하거나 꺼낼 수 있다.
 
문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최윤선 부장 02-6456-2504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2. 제1회 태욱가요제 11월 23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태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5년 11월23일(일)오후3시30분, 부산 남구 용소로 78에 위치한 부산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욱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락, 정유나, 유명민, 홍다영 등 다수의 초대 가수가 무대에 오르며, 진성경아, 안진용, 김미경, 박윤창, 아랑고고장구 부산진구팀 등 다양한 장르...
  3.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4.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 소방청장상 수상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2025년 11월 14일 (금) 울산동부소방서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님이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 소방청장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이날 표창 전달은 울산동부소방서 우충길서장님이 대리 집행하였습니다.일산새마을금고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
  5.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6.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7. 남목 도시재생 축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성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미포1길 일원에서 ‘미포1길 골목형상점가에서 놀장’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올해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미포1길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250m 구간의 미포1길 일대를 차량 통제해 주민들이 자유...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