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대구·경북 한뿌리 화합 한마당! 「농특산물 상생장터」 개최
이번 행사는 우수 농산물 생산지인 경북과 소비지인 대구 간의 한뿌리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시 4개 구·군(동·북, 달성, 군위)과 경북도 22개 시·군 농가가 참여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사과, 샤인머스캣, 고구마, 표고버섯, 인삼,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농...
이명박 대통령은 27일 국방부 전군주요지휘관 참석대상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하여 오찬을 주관했습니다.
오찬간에 국방부장관, 해군작전사령관, 공군 교육사령관, 합참의장의 감사인사와 함께 완벽한 군사대비태세 유지 및 전투형 군대 육성을 다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휘관을 중심으로 흔들림 없는 안보태세 유지 및 군 기강 확립을 당부하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이에 앞서 국방부는 27일 오전 '12년 후반기 전군 주요지휘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전군 지휘관회의는 김관진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였으며, 합참의장, 각군 총장 및 육·해·공군 주요 지휘관 및 직할부대장, 기관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회의는 북한 군사동향 및 군사대비태세에 이어 12년 추진성과 및 13년 추진방향, 행정 간소화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