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이명박 대통령은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개최된 「해외자원개발 성과 보고대회」에 참석하여, 정부의 해외자원개발 정책성과를 돌아보고 유공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동 보고대회에는 자원개발 기업, 지원기관, 연구기관 및 자원개발 특성화 대학 등 산·학·연을 망라한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보고대회는 주제 영상 상영에 이어, 자원개발 사례 발표, 자원개발 유공자에 대한 훈·포장 시상 등 순서로 1시간여 진행되었습니다.
보고대회후 이명박 대통령은 참가자 전원과 함께 한 오찬을 통해 관계자들의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그간 해외자원영토 확보와 에너지안보 제고를 위해 땀흘린 업계 관계자 들을 치하하고, 앞으로도 해외자원개발을 일관되게 추진할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