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술 관련 가족단위 체험 연일 만원사례, 줄을 서시오! -
2013 충주세계무술축제장에 마련된 무술체험관이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연일 만원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거 축제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무술체험관, 힐링체험관, 캐릭터 이벤트 쇼, 브레멘 음악대 등 10여개의 이벤트와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외국 무술팀의 전통무술 시연과 각종 무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축제 메인무대와 수련무대 이외의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무술체험관과 보조무대, 공연무대에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축제장을 방문한 가족단위 관람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비고 있다.
특히 100여평 규모로 설치된 무술체험관은 아이와 부모 등 가족들이 전시와 체험, 놀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무술체험관으로 꾸며져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무술 북 카페와 무술극장, 무술 포토존, 무술공작소, 클레이아트 전시, 무술 E-SPORTS 센터 등이 운영되고 있는데, 지난 6일 개관이후 연일 가족단위 체험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무술 북 카페는 책 조형물 전시와 수백권의 무술 관련 책을 비치하고 쿠션과 방석을 깔아 도서관 느낌이 아닌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이용토록 마련했으며, 무술공작소에는 무술캐릭터 클레이 아트 만들기 체험과 무술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에 직접 색을 칠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아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
이와 함께 무술극장에는 무술 애니메이션 및 무술 영화 상영이 논스톱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고, 무술을 테마로 한 무술포토존은 사진촬영이 한창이며, 무술 E-SPORTS 센터에서는 각종 테마 게임과 격투게임, 댄스 및 스포츠 게임 등 체감형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다.
이밖에도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캐릭터 쇼와 어린이 점프공연, 주먹대장 임경업, 무술 스탬프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신비로운 무술의 세계를 경험하면서 가족단위 체험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는 등 축제의 시너지를 크게 높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년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어린이, 청소년, 어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축제장을 방문하는 어린아이와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