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일에 이어 관내 주요 유공기관 방문 격려 -
이종배 충주시장은 지난 6일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노력한 관내 기관단체를 방문 관계자를 격려했다.
충주KBS를 시작으로 중앙경찰학교, 충주MBC, 충주의료원, KT 충주지사, 모범운전자회 등을 방문한 이 시장은 각 기관단체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언론보도, 교통통제, 의료 및 통신지원 등 많은 도움을 보내준 관계자의 노고에 대해 감사인사를 했다.
‘세계를 향한 꿈과 희망’이란 주제로 지난 1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는 4년간의 준비기간 동안 지역 내 각 기관단체의 협조와 헌신적인 노력 속에 국내를 비롯한 주요 외신의 찬사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이종배 시장은 “이번 세계조정대회의 성공개최는 향후 충주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세계 속으로 힘차게 나아가 일등 충주를 만드는 일에 적극 동참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시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 대회는 전 세계 82개국, 2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수상스포츠 대회로서,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올해 국내 유일의 세계스포츠 대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