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도 부여군국화연구회 개강, 월1회 정기교육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에서는 지난 11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4년도 부여군국화연구회 회원과 신입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국화연구회 정기교육을 개강했다.
국화연구회는 관상국화 재배기술 연구를 통하여 예술적 감각과 능력을 배양하고 가정과 직장, 마을의 화단 가꾸기 및 굿뜨래 국화전시회 선도로 꽃 문화 저변확대는 물론 백제문화의 중심인 부여의 관광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농업인,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노인대학생 등 160명이 활동하고 있다.
국화연구회 이철헌(62세, 석성면) 회장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연구회 활동내력을 자세히 설명하고 건전한 취미생활 영위를 위하여 매월 개최되는 교육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날 국화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과수화훼담당으로부터 국화의 특성, 종류, 작품분류와 작품별 재배개요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고 국화재배의 필수과정인 분재국 분갈이와 다륜대작 정식 및 줄기유인을 국화온실에서 전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매월 둘째주 토요일마다 부여군국화연구회 정기교육을 갖고 국화재배기술 이론 강의와 작품국화 제작체험이 함께 진행할 계획으로 올해도 국화 향기 그윽한 부여의 가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