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마포구청 1층 구의회 다목적실서 현장 면접 진행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오는 19일(수) 오후 2시, 마포구청 1층 구의회 다목적실에서 월별 테마형 일자리박람회인‘19Day(일 구하는 날)’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 19Day에 참여하는 업체는‘(주)삼호실업’으로, 마포구 성암로에 있는 MBC문화방송 신사옥에서 근무할 미화사원 7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된 인원은 주간과 야간으로 2교대 근무를 하며, 임금은 117만원~120만원으로 상여금이 기본급의 100%, 격려금은 별도로 연간 60만원, 4대 보험 및 퇴직금이 적용되고, 조·중식도 제공된다.
이번 채용행사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을 진행함으로써 효과적인 취업 연계를 통해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 희망자들은 이력서를 지참하고 참석하면 되며, 간단한 접수 절차를 거친 후 현장 면접에 곧바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마포구는 매월 19일을‘19Day’로 정해 1개 업체와 구직자가 만나 현장 면접을 갖는 미니 취업박람회를 마포구청에서 매월 테마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이번 19Day(일자리구하는 날)행사를 통해 인력난을 겪는 구인업체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는 보다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